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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몰상세페이지잘만드는5단계, 초보사업자스마트스토어상세페이지만들기, 부업으로하는쇼핑몰상세페이지제작하기

kchinup 2025. 2. 1. 14: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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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몰 상세페이지 란 상품을 판매하기 위해 필요한 상품 상세 정보를 기술한 페이지로 고객이 상품을 이해하게 도와주며 상품 구매를 유도하기 위해 만드는 페이지로서 잘 팔리는 상세 페이지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그럼 쇼핑몰 상세 페이지를 만들기 위한 기본적인 준비 과정 5단계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타깃 정하고 콘셉트 잡기

 

우선 상품을 팔 타깃을 정하고 콘셉트를 잡아야 합니다. 

타깃층을 정해야 콘셉트를 어떻게 잡을지, 컬러는 어떤 색을 메인 색으로 잡을지 정할 수 있습니다. 

가장 쉬운 방법은 지금 잘 팔리고 있는 비슷한 상품을 벤치마킹하면서 그 상품이 왜 잘 팔리는지, 페이지 구성은 어떻게 했는지 벤치마킹하고 그 상품의 상품평을 통해 고객이 어떤 점에 만족해하고 있는지, 어떤 점이 불만족스러운지 검토한 후 좋은 점은 더욱 부각시키고, 불만족스러운 점은 어떻게 보완할 수 있는지 궁리해야 합니다. 

벤치마킹은 네이버스토어 또는 와디즈 사이트에서 본인이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을 검색한 후 가장 랭킹이 높은 상품을 천천히 정독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상품 이미지 준비

 

스마트스토어를 사이드 잡으로 처음 시작하는 분들은 위탁 상품을 소싱해서 판매하는 경우가 많은데, 위탁 상품의 장점 중 하나가 상세 페이지까지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같은 상세 페이지를 다수의 판매자가 함께 사용하면 차별점이 없기 때문에 잘 팔고 싶은 상품이 있따면 샘플을 통해서 상세컷, 디자인컷 등을 찍은 후에 다른 위탁 상품과는 차별화를 두는 점이 필수입니다. 

그리고 직접 사입하거나 가지고 있는 상품으로 상세 페이지를 만들려는 분은 콘셉트에 다른 사진을 직접 촬영하거나 전문가에게 의뢰해서 찍은 이미지를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상품 설명서 및 자료 준비

 

먼저 상품에 대한 상세 설명서를 준비하시고, 상품에 따라 상품의 사이즈, 무게 등 고객이 알아야 할 상품 정보가 있을 텐데 상품의 특장점 및 주의사항, 혹은 특허 및 인증받은 자료가 있다면 그런 자료를 준비해두면 상세 페이지를 만들 때 더욱 신뢰를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판매하려는 상품 중 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에 해당하는 상품인 경우 KC인증 대상인지, 안전 기준 준수 대상 품목인지를 확인해야 하고 만 13세 미만 어린이 상품을 판매하려면 어린이 안전 인증 허가증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프로모션 준비

 

가격인하 쿠폰, 사은품 증정 및 구매평 이벤트 등 고객이 좋아하거나 관심 있어 할 내용의 프로모션을 준비하면 더 잘팔리는 상세 페이지가 될 수 있습니다. 

 

배송 정책 / 배송 정보 준비

 

온라인에서 상품을 살 때 상세 페이지 하단에 보면 배송 정보에 관한 내용이 있습니다. 대부분 물건은 택배로 배송되지만, 그렇지 않은 상품은 어떻게 보내는지 배송비는 얼마인지 미리 기재하셔야 합니다. 

온라인상품은 직접 보고 산게 아니기 때문에 막상 제품을 사고 나서 마음에 안 든다고 교환이나 반품을 요구하는 고객이 있는데, 상품에 따라 교환/반품이 가능한지, 교환/반품할 때 배송비 부담은 어떻게 하는지, 어떤 택배사로 보내는지 등의 내용을 고지해야 합니다. 그리고 신선 식품이나 가구의 경우 교환/반품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기 때문에 그런 상품을 판매 할 때는 배송정책을 미리 정하고 상세 페이지를 만드는 것이 매우 효과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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